스드메 계약을 할 때, 고르기 가장 어려웠던 게 메이크업이었습니다. 다들 공감하시죠?
메이크업이란 게 받아보거나 아니면 스스로 화장을 잘 하거나 해야 좀 감이 오고 어떤 화장이 잘 어울리고 안 어울리고를 잘 알아서 고르기가 수월할 텐데 저는 화장도 잘 하지 않고 다니는 터라 너무 고르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더 결혼준비 카페 후기 같은 걸 많이 찾아봤고 웨딩플래너님께 제가 과즙 메이크업을 좋아하지 않고 쌍꺼풀이 없기 때문에 걱정이라고 말씀드렸더니 김선진끌로에를 추천해주셨습니다. 김선진끌로에에 대한 후기도 찾아보니까 꽤 좋은 후기들이 많아서 안심이 됐어요!
부원장님은 매직으로 엄청 유명하셔서 더 기대도 많이 했고요. 촬영 메이크업을 받아본 상황인데 촬영 메이크업 때 무난하게 만족해서 아직까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후기들과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때문인 것 같아요. 저는 상큼발랄해 보이는 과즙 메이크업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해 은은하게 보이는 메이크업을 주로 찾았습니다.
깨끗해 보이고 고급스러워 보이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와중에 화보를 봤는데 제가 추구하는 메이크업이랑 비슷하다고 느꼈고 헤어는 앞머리가 살짝 있는 스타일을 원했어요. 거의 화보랑 추구하는 메이크업과 헤어가 비슷했습니다.
좋았던 점은 저는 우선 메이크업 상담을 다녀왔었는데요. 그때 부원장님과 상담을 했었습니다.
원하는 메이크업을 보여드렸었고 부원장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쁘다 싶었던 메이크업들을 캡처해갔었어요!
그럼 사진들을 보여드리면서 상담을 하니까 되게 편했고 꽤 자세하게 물어봐주시고 엄청 열심히 메모를 하시더라고요. 당일날 메이크업샵에 딱 들어갔는데 부원장님이 그때 상담했던 거 다 기억하고 있다며 포스트잇에 요약적으로 다시 적은 내용을 거울 쪽에 붙이시면서 그때 보여주셨던 사진도 다 기억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메이크업을 시작하셨습니다.
이런 부분이 참 믿음이 가더라고요!
사실 사람이 엄청 많아서 좀 그랬는데 부원장님의 이런 모습에 그런 안 좋은 기억들은 눈 녹듯 사라졌어요. 김선진끌로에를 선택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거의 결혼준비를 하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인데요.
자기 의견을 무조건 잘 말씀하셔야 합니다!
말하는 게 좀 어렵고 막상 말하려면 까먹어서 잘 말을 못 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사진을 캡처해서 그 사진에다가 코멘트를 달아서 저장해두시고 그 코멘트를 단 사진을 보여드리세요. 사실 제가 했던 방법인데요.
이렇게 준비를 해가면 원하는 점을 빠짐없이 말할 수 있고 아쉽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반영도 잘 해주시니 꼭꼭 말씀하셔야 해요. 저도 마지막에 립 색이 맘에 들지 않아서 좀 밝은 걸로 바꿔달라고 요청했었고 의견 반영을 잘 해주셨어요.
신랑 헤어 메이크업도 과하지 않게 했고 헤어는 이름은 잘 생각나지 않지만 신랑도 사진을 캡처해가서 원하는 대로 잘 반영해주셨고 맘에 안 드는 부분이 있어서 부원장님께 수정 요청을 했을 때도 잘 반영해주셨어요.
결과적으로 4시간 동안의 촬영 동안 끄떡없이 잘 찍고 왔습니다. 스드메 중에서 고르기가 가장 어려운 메이크업을 선택할 때 중요한 건 딱히 없는 것 같아요.
메이크업이란 게 워낙에 케바케라 후기는 엄청 좋은데 나한테는 안 맞는 곳일 수 있고 후기는 거의 없는데 나한테는 찰떡일 수도 있고 그렇더라고요. 그래도 우선 메이크업샵을 골라야 하니 후기를 참고하되 후기보다는 인스타로 그 담당자가 어떤 메이크업을 주로 하는지 어떤 스타일인지를 파악하고 내가 원하는 바랑 비슷하다 싶으면 선택하면 될 것 같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실제 메이크업을 받을 때 좀 맘에 안 드는 부분을 바로바로 말해서 수정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대부분 요구사항들을 잘 반영해주시니까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메이크업을 잘 선택하는 것보다 요구사항을 그때그때 말할 수 있는 게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