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단발 머리 볼륨 빵빵하게 살린 웨딩헤어

    이 포스팅은 네이버 쇼핑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 발생 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도 이름 있는 샵에서 하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전날 잠을 잘못 자서 완전 폐인으로 갔어요. 머리하는데 계속 눈이 감겼어요.

    12시 촬영이라 아침 8시 30분에 갔어요. 헤어메이크업이 오래 걸린다고 해서 걱정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여유로웠어요. 갔을 땐 저희만 있었어요. 다들 일찍 촬영하시나 봐요. 메이크업할 때는 대기시간이 좀 있었어요. 왜 이렇게 빨리 오라 한 건가 싶을 정도로요.

    헤어든 메이크업이든 처음에 스탭분들이 먼저 베이스를 해주시더라고요. 실장님들은 손이 굉장히 빠른데 스탭분들을 더 오래 본 것 같아요.

    평소 색조 메이크업을 잘 안 하는 편이라서 깔끔하고 은은하고 좀 고급스러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제가 무쌍이고 홍조랑 유분기도 있어서 피부 표현도 생각했는데 그런 메이크업은 또 광이 돌아야 하는데 전 안 되거든요. 그래서 잘 해주시면 다 좋을 것 같았어요. 실장님께 맡겼습니다.

    제가 예민하고 섬세한 성격인데 당일엔 왜 이렇게 멍했는지. 아무 생각 없이 갔는데 딱히 나쁜 점이 없었어요. 어차피 이런 날엔 예민하면 나만 피곤하니까요. 김활란 뮤제네프니까 다 잘 알아서 해주시겠지 하고 갔어요.

    처음에 헤어 어느 정도 세팅하고, 위로 올라가서 메이크업이 끝나면 다시 헤어 마무리를 했어요.

    제가 단발이라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찾아갔어요. 실장님이랑 얘기하고 조율하면서 머리를 이렇게 저렇게 만져보시고 이렇게 하는 게 더 좋은 것 같다 하는 쪽으로 갔어요. 제가 머리가 금방 죽어서 볼륨을 많이 넣어 달라고 했더니 머리 볼륨이 빵빵하게 일어났어요.

    제가 자연스러운 머리를 원해서 해주시고 손질하는 방법도 알려주셨는데, 촬영하면서 헤어밴드랑 베일을 했다 뺐다 하니까 머리가 손질이 잘 안 되더라고요. 똥손인 게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도 사진은 예쁘게 나왔어요.

    메이크업할 땐 원하는 게 있냐고 해서 피부 타입 얘기하고, 홍조, 유분기 있는 거, 턱살 안 보였으면 좋겠고, 은은한 색상을 사용하면 좋겠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랬더니 알아서 다 해주시더라고요.

    가면 마스크팩 해주시니까 아침에 세안하고 가볍게 기초하고 가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시간대가 애매한 건지 갔더니 손님들이 없어서 헤어 메이크업 둘 다 저희만 조용히 받아서 좋았어요.

    제가 무쌍이라서 눈화장이 좀 걱정됐는데 다른 분들 후기처럼 실장님이 한 번씩 터치할 때마다 제 눈이 커지며 살아났어요. 너무 신기했어요. 제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뮤제네프 믿고 가셔도 될 것 같아요. 같은 카메라로 찍은 건데 저렇게 차이 날 수가요.

    헤어나 메이크업은 원하는 거 말씀하시면 어느 정도 다 맞춰주시는 것 같아요. 저는 제 피부를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큰 욕심 없이 갔더니 알아서 잘 해주셨어요. 걱정은 금물, 큰 변화보다는 저한테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원하신다면 추천해요.

    남자친구가 올리거나 요즘 많이 하는 가르마 탄 앞머리는 싫다고 해서 맞춰서 해주셨어요. 한 번 세팅해주셨다가 다시 말씀드리니까 머리 감고 해주셨어요. 메이크업은 가볍게 한 것 같아요. 근데 남자친구가 너무 어색해했어요. 본식 때는 더 약하게 해달라고 하려고요.

    혹시 모르니 남자친구분의 헤어도 생각하고 가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제 남자친구가 나름 생각한 머리가 있긴 했던 것 같은데 말로만 하니까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 되더라고요. 남자 사진도 찾아가시면 더 수월할 것 같아요.

    그리고 저한테 각질이 있다고 본식 때는 피부과에 비싸지 않은 가벼운 관리받으면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각질 제거도 팩도 아무것도 안 하고 갔거든요. 촬영이라 티는 안 나지만 본식 땐 약간의 관리는 받으시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홍조가 있는데도 블러셔는 좀 진하게 했어요. 진하게 하기 전에 물어보시더라고요. 이 정도가 좋은지 더 하는 게 좋은지요. 저는 사진에 티 났으면 해서 했는데 진하게 하길 잘한 것 같더라고요. 지날수록 화장이 먹어서 촬영 때는 좀 더 진하게 하는 걸 추천드려요.

    스드메 최저가 견적 받기 웨딩홀 무료견적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