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디자이너 반대에도 포마드 고집한 신랑 헤어

    이 포스팅은 네이버 쇼핑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 발생 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메이크샵이 촬영하는 스튜디오나 픽업해야 하는 예복점이나 예물샵이랑도 가까운 점이 편리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러블리한 과즙 메이크업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처음엔 찾아도 후기가 없어서 불안했는데, 풀네임으로 검색하니 신부님들이 요즘 많이 작성해준 후기 위주로 볼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고, 후기글 참고해서 사진도 캡처해가고 원하는 메이크업도 서치해보기 좋았습니다.

    주로 인스타나 포털사이트 서치해서 사진 캡처해갔어요. 너무 과하지 않은 듯 깨끗한 느낌의 베이스에 러블리한 치크와 립으로 마무리하는 사진 위주로 찾아서 보게 되더라고요.

    그게 제가 원하는 컨셉이었던 것 같아요.

    웨딩 헤어는 촬영 시 다양한 헤어 연출을 위해서 풀고 가야 하므로 굵은 웨이브로 해달라고 했고 볼륨도 최대한 살려달라고 말씀드렸어요. 이마가 너무 도드라지게 보이니까 원래 넓은 이마가 더 넓어 보이는 것 같아서 중간에 앞머리 조금 더 내려서 수정해달라고도 말씀드렸네요.

    예약 시간에 도착해보니 저희 말고도 본식 준비로 바쁜 신랑 신부님들도 꽤 많으셨어요. 스텝 분들이나 디자이너 분들도 꽤 많으셨고, 락커에 짐 보관하고 준비된 가운으로 갈아입는데 가운에 저희 헤어랑 메이크업 해주실 분들 이름이 적혀있었어요.

    헤어 사진 보여드리니 원하는 대로 스타일링도 해주시고 얘기도 편안하게 해주셔서 지루하지 않게 잘 받았어요.

    신부 메이크업은 스텝 분들이 먼저 베이스 깔아주시는데 얼굴 건조한 부분 정리해주시고, 담당 부원장님께서 너무 피부 건조하다고 본식 때 관리하는 팁도 알려주시고 사진 쭉 보시더니 저한테 어울리고 예쁜 색감으로 잘 매칭해주셨어요.

    아이라인이 너무 길어서 안 그래도 쳐진 눈꼬리가 더 내려가 보이지 않냐고 했더니 얼굴이 길어 보이지 않게 오히려 분산시키게끔 해줬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믿고 해주신 대로 했습니다. 신경 써주시고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좋았어요.

    본인의 취향이 굉장히 확고한 신랑은 스드메 계약할 때부터 웨딩플래너님께 헤어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어필을 해둔 터라 웨딩플래너님께서도 신경을 많이 써주셨어요. 미리 본인이 원하는 사진 캡처 몇 장 해갔고, 디자이너 분과 상의하면서 머리를 올리는 포마드로 했어요.

    디자이너 분이 별로 추천을 하지 않았고 머리를 좀 더 길어야 한다고 했는데도 본인이 원한다고 고집해서 했어요. 그래도 잘 어울려서 다행입니다.

    라뷰티코아 세이엇데이가 전에는 후기가 많이 없었는데 요즘엔 결혼준비 카페에도 후기가 꽤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제 후기도 그렇고 준비 중이신 신부님들 보시고 도움되셨으면 좋겠어요.

    방문하시기 전에 원하시는 컨셉의 사진들을 충분히 찾아보시고 캡처해서 시작 전에 헤어 디자이너분과 메이크업 선생님께 미리 말씀드리면 참고되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웨딩플래너님께서도 강조하셨던 부분인데, 헤어나 본식 메이크업은 너무나 주관적인 부분이어서 맘에 들지 않으면 헤어는 다시 머리를 감고 해야 해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스튜디오 촬영에도 차질이 생기니 그 부분은 중간중간에 말씀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간혹 그런 걸 잘 말을 못 한다고 하는 성격의 분들이 나중에 너무 맘에 안 들어서 후회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저는 원하는 부분 바로바로 말씀드렸습니다.

    이게 기본이자 제일 중요한 팁인 듯합니다.

    저는 뿌염을 하려다가 촬영 날짜에 맞춰서 전체염색으로 해버렸는데, 웨딩플래너님께서 뿌리가 자라나는 것 때문에 3일 전에 하라고 추천해주셨어요. 그래서 3~4일 전에 미리 맞춰서 하시는 걸 추천하고, 염색하실 때 클리닉도 가볍게 해주시면 좋은 것 같아요.

    커트는 정말 많이 상하지 않는 이상 신부님들은 길게 하는 게 예쁘고, 신랑님들은 자연스러운 헤어 연출을 위해서 커트나 펌은 일주일 정도가 딱 좋은 것 같아요. 청담 메이크업샵에서 커트도 가능한데 가격이 많이 비싸므로, 평소 다니던 곳에서 미리 하고 시간 맞춰서 하고 가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초코브라운 색상이 촬영 때 제일 예쁘게 나온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저처럼 피부 많이 건조하신 분들은 미리 전날 수분팩이나 시트팩 붙이고 가심 더 좋을 것 같아요.

    미리미리 관리 좀 해주심 더 좋을 것 같고요. 제가 못해서 아쉬운 점 중 하나였습니다.

    스드메 최저가 견적 받기 웨딩홀 무료견적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