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세미웨딩 촬영으로 스드메 비용 줄인 방법


    비가 오고 나더니 쌀쌀해진 날씨. 그래도 낮엔 따뜻한 햇살이 추위를 녹여주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차가운 바람이 손끝을 차갑게 만들어주는 계절이네요. 이제는 여기저기 단풍도 울긋불긋 들어서 어딜 가든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요즘엔 핑크뮬리라고 핑크핑크한 게 유명하던데 거길 가서 예비 신랑이랑 인생샷도 찍어보고 싶은데 많은 인파 때문에 찍기는 참 힘들겠죠? 그래도 눈으로 구경이라도 하러 갈 예정이에요.

    요즘 결혼 준비하느라고 바빴기에 주말에 시간 내서 놀러 가자는 예비 신랑의 말에 귀가 솔깃해서 잠깐 감성에 젖었었네요.

    사실 저희는 이제 막 상견례를 해서 준비를 시작한 건 아니고 할 예정이에요. 예정인데도 바쁜 이유는? 여기저기 정보를 수집하느라고 티 안 나게 바쁘더라고요. 이것저것 알아보며 느낀 거지만 스드메는 결혼 준비의 가장 중심이 되는 것 같아요.



    친구들한테 물어보기도 하고, 이야기 들어보기도 하다가 스드메 견적을 받아보라는 권유를 받고, 직접 방문하지 않고 ‘스드메 견적’을 받아보기로 했답니다. 방문 안 하고 문의만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받아보기 힘들 것 같았는데 의외로 수월했고, 다양하게 알아볼 방법들이 많았어요.

    저는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직접 셀프로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냈답니다. 바로 다이렉트웨딩카페였는데요. 여기는 매달 특가로 진행되는 것들도 있어서 이런 건 가격이 오픈되어 있기에 따로 스드메 견적을 받지 않고 업체들의 정보와 컨셉들만 확인해도 확실히 비교 분석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원가 이벤트도 있어서 알아볼 수 있었는데 만약 이 중에 마음에 드는 게 없을 때가 문제겠죠? 마음에 드는 게 있으면 더 이상 알아볼 필요가 없지만 패키지는 내가 짠 게 아니라 뭔가 2%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여기는 제가 원하는 업체로 선정해서 스드메 견적을 받아볼 수 있더라고요. 물론 셀프로도 가능했어요. 그래서 직접 방문하는 시간을 줄였고, 마침 눈여겨보던 업체들과도 제휴를 맺어서 진행을 하고 있기에 이렇게 저렇게 제가 직접 패키지를 만들어서 금액대를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제가 스드메 견적 평균 비용을 알아봤을 때 150~200, 더 저렴하게 하면 100 이하고 고급스럽게 했을 땐 300 이상으로도 나오더라고요. 사실 신혼부부들은 사회 초년생도 많고, 신혼집을 구하다 보면 여기에 비용을 많이 쓰기가 아깝잖아요! 다른 분들은 몰라도 저는 조금 그랬거든요.

    그래서 평균 비용은 넘지 않는 선에서 하고 싶은데 제가 직접 알아보다 보니 고급스러운 곳을 봐버려서 쉽게 눈이 낮춰지지 않았어요. 대부분 금액대는 드레스에서 많이 변화가 된다고 하던데 저도 마찬가지로 드레스를 고급스럽고 우아한 곳을 보고 나니까 다른 곳은 눈에 차지 않더라고요.

    이런 부분을 상담받기 위해 직접 방문을 해서 여러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기대했던 것만큼 친절하게 답변도 잘해주시고, 제가 스튜디오나 메이크업보다는 드레스를 예쁜 곳으로 많이 원하다 보니까 비용을 절감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 제안해주셨답니다.

    바로 세미웨딩 촬영으로 스드메 견적 비용을 낮춰주셨어요. 그냥 사진은 깔끔한 데서 자연스럽게만 찍으면 좋겠다고 했더니 마침 그렇게 세미 촬영을 진행하는 스튜디오가 있어서 그곳으로 결정하면서 제가 원하는 업체를 선정할 수 있었어요.

    눈으로만 보기엔 그래서 투어도 다녀왔는데 역시 기대했던 것만큼 만족감이 높았답니다. 시간도 아끼고, 마음에 드는 걸 비중으로 두면서도 평균 비용을 많이 벗어나지 않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진짜 정보 수집하고 한 건 스드메 하나 해결했는데 이렇게 바쁘고 힘들 줄 몰랐답니다. 친구들한테 이렇게 말했더니 한 건이 아니라 반은 진행한 거라면서 마음에 드는 곳으로 결정했으면 그게 정말 잘한 거라고 이야기해주더라고요.

    괜히 뿌듯한 거 있죠. 반은 해결했다고 생각하니까 주말에 가을 여행 가서 분위기 전환 제대로 하고, 이제 남은 것들 하나씩 웨딩 플래너 분이랑 준비해 가야겠어요. 그럼 전 가을 여행 할 곳 알아봐야겠네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