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제주 큰돈가 특제소스 맛집 후기, 조선호텔 신라호텔 풀빌라 비교

    이 포스팅은 네이버 쇼핑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 발생 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희는 조선 2박, 신라 2박, 풀빌라 1박 다녀왔어요. 정말 미련 없이 열심히 놀고 먹고 왔답니다. 뜨거운 물 나오는 자쿠지? 욕조 같은 거 있었고, 그 옆에 (창문 바로 밖으로) 수영장 있었어요.

    아침 저녁 가릴 거 없이 계속 수영하고 놀았던 거 같아요. 날씨 좋으면 이런 멋진 뷰도 보실 수 있답니다. 한참 따뜻할 때 가서 그런지 유채꽃도 많이 피어 있었고요. 4박 5일 다녀왔는데 계속 비 올 거란 예보랑 다르게 딱 하루만 비가 오고 나머지 날들은 날이 너무 좋았어요.

    고기 드실 거면 “큰돈가” 꼭 가보시고요. (특제 소스가 정말 대박) 커피 좋아하시면 “마노커피” 가셔서 3대 베스트 커피랑 말차 라떼 드셔보세요. 그러면 내가 평소에 마시던 커피가 얼마나 쓰레기인지 알 수 있답니다. 사장님 원두는 배송받고 싶어도 그럴 수 없어서 제주에서 마시던지 선물용 포장을 사던지 해야 해요.

    안 사 온 거 엄청 후회돼요. 그리고 해물탕은 무조건입니다. 그리고 조선이랑 신라랑 많이 고민들 하시는데 일단 조선은 사람이 많이 없고 정말 깨끗했어요. 세련되고 도시적이고 깨끗, 깔끔한 호텔 스타일 좋아하시면 조선 추천이요.

    조식 같은 경우는 음식 종류 자체는 보통이었는데, 디테일에 엄청 신경 쓴 느낌이었어요. 버터도 이즈니 버터를 쓴다든지, 치즈 종류도 다양했고, 치즈랑 곁들일 수 있는 사이드 종류도 여러 가지였어요. 한 여섯 개 이상. 아 그리고 조선 조식에서 제일 대박이었던 건 프렌치토스트.

    무튼 조선 조식 아리아의 특징은 식사 하나하나 깔끔한 느낌에 내가 원하는 대로 조합해서 먹을 수 있는, 취향 존중 해주는 느낌이었어요. 신라 같은 경우는 확실히 왜 비싼지 알 정도로 호텔 안에서 누릴 게 정말 많았고 돈값한다라는 생각 들었어요. 조선이랑 다르게 호텔 내부가 고풍스럽다고 해야 하나요, 어떤 분들은 오래되고 낡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그런 느낌보다는 고전적이다라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어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방음이 정말 안돼서 괴로웠다는. 옆방 소리 다 들려서 그게 별로였어요. 더파크뷰 조식 같은 경우는 조선이랑 비교도 안 되게 종류가 많았답니다. 다만 조선에 비해 디테일은 떨어지는 느낌.

    그리고 디테일의 퀄리티도 차이 났어요. 아 그리고 하나 아쉬웠던 건 조선 아리아에서는 아이스든 핫이든 다 그냥 기본 제공이었는데, 신라 더파크뷰에서는 아이스 음료는 오천 원 추가금 내야 한다는 거. 그 외에는 만족스러웠어요. 혹시라도 조선, 신라 고민하고 계신 분들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려요.

    신라호텔. 해물짬뽕 꼭 드셔요. 조선 조선

    스드메 최저가 견적 받기 웨딩홀 무료견적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