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히 클로드스튜디오에서 촬영을 마쳤답니다. 비 예보도 되어있었고 해서 많이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비는 소멸되고 많이 오지 않았어요. 특히 저희가 이동하는 시간에는 또 비가 안 와서 너무 다행이고 감사했어요.
저희는 세미 촬영 진행했고, 저희가 크게 준비한 건 아래 4가지입니다.
- 웨딩슈즈
- 웨딩촬영간식
- 조화부케 구입 (네이버 검색으로 구입)
- 촬영시안준비하기
웨딩슈즈는 드레스샵에서도 가져다주시긴 하는데요. 저는 더 화이트 엘리자베스였는데 가져다주시는 구두는 그냥 피팅할 때 신어보는 그런 낡은 구두이더라고요. 웨딩슈즈 따로 사야 되나 하다가, 구두 대여 서비스가 있는 걸 알게 되어서 대여 신청했는데 당첨됐어요.
그래서 대여 구두로 준비해 갔어요. 근데 막상 촬영해보니 구두는 드레스에 가려져서 보이는 씬이 별로 없어요. 대부분 그냥 슬리퍼 신고 촬영했어요. 소파씬도 원래 구두 안 보이게 찍을 수 있는 건데 제가 구두 보이게 찍고 싶다고 작가님께 요청드려서 이모님이 드레스를 핀으로 고정시켜주셔서 보이도록 찍은 거예요.
저 씬 제외하고는 구두 보이는 씬 없답니다. 스튜디오 촬영 때 꼭 구두 따로 준비 안 해도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두 보이는 신을 찍고 싶은 생각이 있으신 신부님들만 준비하시면 될 거 같아요.
웨딩촬영 간식 준비
웨딩촬영 간식은 준비해가도 다들 안 드신다, 먹을 시간 없다 하시는 분들과 준비해가면 좋다, 다 먹는다 하시는 분들 다 많이 봤는데, 정말 이모님과 작가님은 전혀 안 드시더라고요.
그치만 저는 지인들도 많이 오고 해서 웨딩촬영간식 업체에서 세트로 준비했는데 친구들이 아주 잘 먹었습니다. 신부용 한입 크기 샌드위치도 세트에 포함되어 있고 좋았어요. 구성도 좋고, 다른 거 신경 쓸 것도 많은데 업체 이용하니 편하더라고요.
간식과 도시락 세트는 친구들이 많이 온다 하시면 주문하시면 될 것 같고, 지인들이 안 온다 하시면 그냥 과자와 초콜릿 정도 간단한 간식만 준비하셔도 될 듯해요. 작가님과 이모님들은 정말 드실 시간도 없고, 안 드시더라고요.
촬영 중에는 못 드셨지만 남은 간식들은 촬영 끝나고 작가님과 이모님 드렸더니 매우 좋아하셨습니다.
조화 부케 준비
조화 부케 준비는 스튜디오에 생화부케 찰떡이라는 이야기 많이 들었지만, 생화부케까지는 가격도 부담되고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다가 그냥 네이버에 조화부케 검색해서 조화부케와 부토니아, 헤어핀 세트로 4만원 정도에 사갔거든요.
완전 만족이었어요. 사실 실물로 보면 조화 티 많이 나고 부케 배송 받았을 때 생각보다 실망했는데 사진은 잘 나오더라고요. 작가님도 너무 잘 준비해오셨다고 하셨답니다. 잘 가지고 있다가 신행 가서도 스냅 찍을 때 쓰려구요.
구비되어있는 조화 부케와 부토니아도 예쁘긴 했는데, 좀 풍성한 부케 원하시면 저처럼 따로 준비해 가시는 게 좋아요.
촬영 시안 준비
저희는 스튜디오 샘플 사진들 보고 저희가 찍고 싶은 씬 캡처와 각자 입을 옷 결정, 액세서리 등등 결정해서 대락 씬 20개 정도를 PPT로 만들어갔는데, 작가님이 촬영 내내 가지고 다니면서 보시면서 찍어주셨고 미리 준비해 가니 준비 시간도 단축되어서 그런지 무려 20개가 넘는 신을 3시간 반에 다 찍어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