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평소에도 화장을 잘 안 하고 다니는 스타일이라 메이크업 샵 고르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웨딩플래너께 제휴된 업체 중에서도 괜찮은 곳 4군데 정도 추천을 받아 화보들을 먼저 검색한 후, 화보 속 모델들마다 어떤 분위기로 메이크업이 되었는지 확인한 후 제가 2군데를 골라 후기를 확인했어요.
찐 후기를 확인해 보니 김활란뮤제네프가 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특히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순간인데 랜덤으로 지정되는 실장님 중 혹시나 마음에 들지 않을까 걱정이 됐었는데, 홈페이지에서 실장님들 성함 확인 후 한 분 한 분 후기 검색해 보고 인스타도 확인해 보니 다들 실력이나 후기가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들어간 헤어를 원했고, 메이크업은 웨딩 촬영이기 때문에 무조건 진한 걸 원했어요. 아무리 포토샵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또렷한 게 사진에 잘 나오더라고요.
김활란뮤제네프 인스타 및 화보를 보고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가져가니, 보시고는 보완 및 완화하여 저에게 맞게 잘해 주셨어요.
저는 세미 촬영이라 드레스는 스튜디오 드레스를 입기로 해서 앞에 단추가 있는 원피스를 입고 갔어요. 김활란뮤제네프 메이크업 샵에 도착해서 3층에 가서 가운을 입고 기초 메이크업을 받은 후 헤어를 하고, 마지막으로 최종 메이크업을 받았어요.
제 머리가 워낙 생머리에 머릿결이 힘이 없어서 파마를 해도 금방 풀리고, 고데기를 하면 몇 시간 못 가서 금방 풀리더라고요.
그래서 사전에 실장님께 말씀을 드렸더니 머릿결을 만져 주시면서 머리뿌리부터 드라이를 해 주시면서 볼륨감 있게 잡아 주시더라고요. 제 머리도 이렇게 볼륨감이 있을 수 있다니 신기했어요. 촬영 때는 헤어 변형도 있기 때문에 옆머리도 예쁘게 고데기를 너무 잘해 주셔서, 웨딩 촬영 때 이모님께서 컬이 계속 살아 있다고 칭찬해 주셨어요.
메이크업도 제가 원하는 부분을 말씀드리니 실장님께서 제 얼굴을 보시고는 원하는 스타일과 제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반영하여 너무 예쁘게 잘해 주셨어요.
촬영 끝나고 집에 가서도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았더라고요. 김활란뮤제네프 후기를 많이 보고 가서 기대를 엄청 많이 했거든요.
그런데 기대한 만큼 헤어 및 메이크업이 너무 잘 돼서 웨딩 촬영도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다시 돌아가라고 하면 웨딩 촬영 전에 사전 상담을 꼭 받아 볼 것 같아요.
사전 상담을 받지 않아도 만족스럽긴 했지만, 왠지 상담받았으면 더 잘 됐을 것 같았어요. 웨딩 촬영 당일날 가게 되면 제 피부 타입이 어떤지, 제가 평소에 어떤 스타일로 다니는지 모르시기 때문에, 사전 상담 때 제가 하는 화장 스타일로 가서 제가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어떤 스타일로 화장을 하는지를 보여 드리면 사전에 실장님들께서도 하시기 편하실 것 같아요.
헤어는 깔끔하게 올리는 스타일로 했고, 메이크업은 오빠가 화장 티 나는 걸 너무 싫어해서 약하게 했어요. 립도 너무 진하지 않은, 살짝 색감 있는 립으로 했습니다.
처음 스드메 결정할 때 다른 것도 고르기 힘들긴 했지만, 전 특히 메이크업 샵 고르기가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우선은 인스타 및 후기를 보시고 제일 괜찮은 스타일이 많은 곳을 3군데 정도 추리고, 그 업체들의 찐 후기를 보시면 고르기가 좀 수월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샵에 가시기 전에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사진 1장이라도 캡처해서 가시는 게 좋아요. 또 메이크업 및 헤어 받으실 때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은 무조건 수정해 달라고 말씀하세요.
웨딩 촬영 때는 어차피 포토샵도 있고 잘 티도 안 나니 상관없겠지 했는데, 제가 계속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럼 촬영 및 본식 남으신 신부님들, 화이팅하세요.